top of page

척추압박골절 보존적치료, 스피노메드

척추골절 보존적치료입니다.

보존적치료는 말 그대로 보존하여 치료하는 방법으로 우리 몸에는 자연치유력이 있고,

특히 골절의 경우에는 시간이 약입니다.

다리골절의 경우 4~8주 정도 깁스만 하고 다른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는 것처럼 척추압박골절도 결국 뼈가 생성되고 붙고 하는 시간이 걸립니다.

다만 환자가 대부분 고령이고 척추는 깁스가 곤란하고 움직임이 가장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다리골절에 비해 치료가 어려운 겁니다.

몸통에 깁스를 할 수가 없기 때문에 허리보조기 일명 TLSO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TLSO는 착용이 불편하고 답답함을 호소합니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골다공증성 척추압박골절은 2~3개월이 아니라 1년이상 장기적인 착용을 하셔야 합니다.

골다공증성 척추압박골절은 첫번빼의 골절로 끝나지 않습니다. 2번째 3번째 척추골절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경각심을 가지셔야 합니다.

또한 골다공증 치료를 위한 적극적인 칼슘섭취, 칼슘섭취를 도와주는 비타민D의 섭취와 햇빛 쬐기, 운동 등 식생활과 생활습관을 바꾸셔야 합니다. 골다공증은 몇 개월만에 좋아지지 않습니다. 1~2년 이상 대비를 하셔야 합니다. 병원에서 권해주는 보조기와 스피노메드의 차이점? 가장 많이 하는 질문입니다. 병원에서 권해주는 보조기 , 일명 TLSO 몸통을 압박하는 방식입니다. 우리 몸에는 굴곡이 있습니다. 특히 척추는 사람마다 개인차가 큽니다. 몸통을 압박한다고 해서 우리 몸의 척추를 잘 지지해주지는 못합니다. 오히려 불편감만 호소합니다. 척추가 S 자 형태인데 ㅡ자 보조기를 착용하여 척추를 고정한다는 것은 공간이 많이 생겨서 척추를 완벽하게 안정화를 할 수 없으며 근육의 움직임을 둔화시켜 근육을 소실시키는 역효과가 나게 됩니다. 척추압박골절 보존적치료 스피노메드는 S자 척추의 모양에 맞게 성형하여 압박골절된 척추뼈에 부목을 대 주는 원리로 TLSO처럼 몸통을 압박하지 않아도 됩니다. 통증감소는 물론이거니와 일상생활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스피노메드는 척추의 모형대로 굴곡이 있어도 성형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척추의 골절 부위를 정확하게 지지해주고 받혀주기 때문에 척추의 안정화를 줄 수 있습니다. 몸통의 좌우와 앞면은 굳이 압박하지 않아도 됩니다. 스피노메드의 3점압 원리에 의해 어깨스트랩과 복부는 당겨주고 척추는 밀어주어 지지력이 생깁니다. 더구나 우리 몸을 올바른 자세에서 성형하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의식적으로 자극을 주게되어 환자 스스로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동작을 하루에 적게는 50,60 회에서 100회 이상 취하므로 척추주변의 근육들이 강화되는 겁니다.(바이오피드백 원리) 이제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아무리 설명을 드려도 경험해 보지 않으면 이해를 못하실 겁니다. 아니면 이해는 하는데... 정말 그렇게 되냐고 물어보시더군요. 네 정말 그렇게 되고 건강해지고 척추주변 근육이 강화됩니다. 자세도 놀라울만큼 좋아집니다.

www.spinomed.info

bottom of page